“건강한 미래를 위한 공평한 출발”을 모토로 모든 임산부, 아동, 가족이 가족-서비스제공자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개인과 지역사회 차원의 다양한 건강 결정요인에 개입하여 생명의 시작점부터 건강한 출발이 가능하도록 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임신부에 대한 보편적 평가와 산후 보편방문, 고위험군에 대한 지속방문, 엄마모임, 사회복지 연계서비스, 교육자료 제공 등을 통해, 아동발달의 모든 측면(신체적 건강과 안녕, 사회성, 정서발달, 언어 및 인지기능 발달, 의사소통능력)에서 모든 아동이 공평하게 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사업의 궁극적 목표입니다.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의 세부목표
지역사회 내의 임산부들이 겪는 사회적, 경제적, 심리적, 환경적 어려움을 파악합니다.
임신한 엄마(부모)가 엄마 역할(부모 역할)로 이행할 수 있도록 산전부터 엄마와 가족을 지지합니다.
엄마와 가족이 자신을 돌보도록 도움으로써 엄마와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향상시킵니다.
엄마와 가족이 아기의 건강과 발달을 지지하는 방식으로 양육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아동의 건강과 발달을 증진시킵니다.
엄마와 가족이 미래지향적으로 자신과 아동의 미래에 대한 포부(aspiration)를 지닐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지속방문 대상 가족의 사회적 지지망을 강화하도록 돕습니다.
E-mail : equitystart@daum.net
COPYRIGHT ⓒ THE EQUITYSTART.ORG. ALL RIGHTS RESERVED.